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부하며 정리하며

포토샵 / 이미지 모양 따라 흐르는 문자

by 비르케 2018. 8. 15.
300x250

<이미지 모양 따라 문 넣기>

 

------------------------------------------------------

 

<이미지 원본>

 

포토샵에 들어가는 문자는

또 하나의 이미지가 되기도 한다.

 

이미지와 어울리는 폰트를 선택해

이미지 모양을 따라 문자를 넣어주면

문자가 모양을 따라 흐르는 형태로 나타난다.

 

사실 펜툴을 이용해 작업한 패스가

보이지 않게 들어가 있다.

 

모양따라 움직이는 문자를 만들기 전에, 우선 원본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을 Quick Selection Tool을 이용해 선택 후, Cntl+C, Cntl+V로 가져온다. 그런 다음, 펜툴로 문자의 윤곽이 될 도형을 그려준다.

 

Horizontal Type Tool 선택 후, 커서를 패스 작업한 부분에 가져가면 물결 무늬가 나타나는데, 이때 원하는 문자를 입력하면 도형을 따라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

 

원하는 폰트와 색상, 사이즈 등을 지정해 준다.

 

이미지에 맞게 문자를 조정해주고, 작업이 끝난 다음에는 패스를 삭제한다. 

 

 

하나의 과제 안에 여러 개의 문자 효과가 들어가는 경우

문자 효과가 여러 개인 경우에는 일일이 하나씩 입력하고 그때마다 폰트의 모양, 크기, 색상, 레이어 스타일 등을 지정해주는 것보다, 차라리 대표문자 하나로 문자를 다 입력하고 나중에 각각에 맞게 수정해 주는 편이 시간 단축에 더 효과적이다. 이때 입력한 글자를 화면에 고정시키려면, Cntl+Enter 단축키가 유용하다.

 

ex) 문자 효과

좁은 공간을 넓게 (돋움, 15pt, #000000, 레이어 스타일-Drop Shadow)

②Interior Hue House (Arial, Regular, 35pt, 레이어 스타일-Gradient Overlay, Strock(2px, #999999))

③시공사례 견적안내 Q&A (굴림, 12pt, #ff000000, 레이어 스타일-Outer Glow)

④제대로 된 인테리어가 집을 바꾼다 (궁서, 16pt, #000000, 레이어스타일- Strock(2px, #ffffff)

 

작업 순서 

좁은 공간을 넓게 -> Cntl+Enter -> Interior Hue House -> Cntl+Enter -> 시공사례 견적안내 Q&A -> Cntl+Enter -> 제대로 된 인테리어가 집을 바꾼다 -> Cntl+Enter -> ① 각각의 효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