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부하며 정리하며

포토샵 / GTQ 패턴 만들기

by 비르케 2018. 11. 24.
300x250

1. 패턴을 만들기 전에 Background Layer를 더블클릭 해서 일반 레이어로 바꿔 준다. 또는 아예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 작업해도 상관 없다. Background Layer 위에서는 그 어떤 작업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2. 그런 다음 레이어의 눈을 감겨, 바탕에 아무런 색도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바탕에 색깔이 선택된 상태에서 패턴을 만든다면 바탕색까지 패턴으로 설정된다.

 

3. GTQ 시험 요구사항에 맞는 도형 선택 후 칼라를 적용한다. 패턴을 만들 때는 화면 사이즈 되도록 키워놓고 작업한다. (화면을 키우면 픽셀창의 특성상 이미지가 깨져보이지만 정상임)

 

4. 패턴을 다 만들었다면, Tool창에서 Marqee Tool로 드래그, 선택영역을 잡아준다.

 

5. Edit --> Define Pattern(패턴 정의)

 

6. Pattern의 이름을 저장한다. 패턴을 저장하는 습관은 나중에 다른 작업을 할 때도 매우 편리하다. 만들어 둔 패턴을 매번 적절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패턴 적용시에 다른 패턴과의 구분도 용이하다. 

 

※ 패턴 등록이 끝났다면본격적인 시작을 위해 패턴을 만들 때 사용했던 레이어들은 모두 삭제해 패널을 정리해 준다. 또, 키워두었던 화면 사이즈는 본인이 작업하기 편한 상태로 돌려놓는다.

 

여기까지가 GTQ 1급 4번 문항의 첫 작업인 패턴 만들기를 끝마친 상태다. 패턴 등록은 이처럼 간단하다. 아래는 시험과는 상관없이, 이해를 돕기 위해, 위에서 만든 패턴을 레이어에 반영해 본 부분이다. Layer Style에서 Pattern Overlay를 선택해, 이미 등록되어 있는 패턴 중에 방금 만들었던 패턴을 찾아 적용해 보았다(↓).

 

Pattern Overlay 적용시에 Scale은 원하는 크기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등록해 둔 패턴과 이를 반영한 패턴의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