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4

새꼬막 마른안주 명절이면 꼬막을 까먹곤 하던 기억 때문에 꼬막을 산다는 게, 참 많이도 사버렸다. 사실 꼬막을 맛있게 까먹은 기억밖에는 없는데, 어쩌자고 이렇게나 많이 사버렸는지... 정확히 말하자면 꼬막 중에서도 '새꼬막', 역시나 보성 벌교에서 공수된 녀석들이다. 해감을 한시간 반 정도 했는데도 그다지 입을 벌리지 않는다... 검색을 통해 어둡게도 해보고, 식초도 넣어보고, 심지어 숟가락도 넣어본 후다. 이 나이에도 이런 건 엄마를 찾아야 하다니... 엄마 말이, 뻘 때문에 꼬막은 입을 잘 안 연다고 한다. 최대한 해감하고 나머지는 삶는 도중에 저으면서 자연적으로 빠지게 해야 한다는데, 이 많은 걸 혼자 다 하자니, 게으른 이 짐 많이 지는 격이다. 해감한 물에서 건져내고 보니 그래도 외관은 말끔하다. 이걸 다 까먹.. 2019. 1. 31.
마왕(Erlkönig), 스카이캐슬에 빛나는...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한창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를 명문대학에 보내려는 부모들의 과욕, 이를 이용해 아이와 학부모들을 휘어감고 결국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학습코디, 그리고 어른들에게 조정당하는 상처 받은 아이들의 모습까지, 대한민국 상위 1%들에게 실제로 있을 법한 이야기를 20부작으로 잘 엮었다. 재미있다는 사람들이 많아 중간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아쉽게도 이제 한 편만을 남기고 있다. 드라마 중간중간에 학습코디 김주영이 부모들과 아이들을 손아귀에 넣고 온갖 모략을 일삼는 부분에서 슈베르트의 '마왕'이 배경음악으로 깔린다. 오랜만에 듣는 음악이라 처음에는 반갑기도 했으나, 드라마의 곡선에 그다지 어울리는 곡은 아니라 생각한다. 하지만 내용상 다분히 의도적으로 삽입한 .. 2019. 1. 28.
따로 또 같이.. 함께 간 여행 다르게 즐기기 혼행(=혼여, 혼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럿이서 우르르 몰려다니는 여행을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과 여유로움을 갖고 싶은 이유에서다. 서로의 동선을 고려해야 하고 서로의 사정을 감안해야 하고, 때로는 자잘한 비용 충돌도 일어나고... 여럿이 다니는 것이 불편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일행 중 한 명에게 사정이라도 생겨 속수무책으로 기다려야만 한다면 기대했던 여행이 지옥으로 바뀔 수도 있다. 만날 때마다 늦곤 하는 친구는 여행지라고 다르지 않다. 더 참을 수 없는 건 변명이다. 그 때문에 소원해진 친구가 실제 내게도 있다. 벼르고 벼르던 프랑스 파리 여행이었는데, 친구를 기다리느라 길바닥에서 두 시간 이상을 그냥 보내고나니 정말 참을 수가 없었다. 그런 내게 친구는 내.. 2019. 1. 24.
일본 빙당으로 담아본 한라봉청 요새 한라봉이 제철이다. 선명한 초록 꼭지 째로 새콤달콤 풋풋한 향기를 내뿜던 한라봉은, 바닥에 있는 녀석들부터 생각했던 것보다 빨리 물러져갔다. 귤 정도는 갈 거라 생각했는데 절대 아니다. 그나마 그 새콤달콤한 맛에 빠져 절반 정도는 싱싱할 때 얼른 먹었으니 다행이다. 나머지 절반에서 다시 반 정도는 많이 물러져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서 아깝지만 버리고 나머지만으로 한라봉청을 만들어 보았다. 氷砂糖(빙사탕: 코오리자토오)... 이럴 걸 미리 알고나 그랬던 것처럼, 얼마 전 일본에 갔을 때 이 비장의 무기(?)를 사왔다. 때마침 그때 이게 슈퍼 한쪽에 가득 놓여 있었다. '빙사탕'이라는 이 물건에 대해서는 그때까지 아는 바가 없었는데, 그냥 지나치기에 왠지 범상치 않아 보여서 잠깐 폰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2019. 1. 21.
해외여행 계획중이라면 이건 미리 챙겨두자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환전은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하는 거라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날짜가 임박해서 환전을 하기 보다는 평소에 환율이 좋을 때 미리 조금씩 환전을 해두는 편이 좋다. 굳이 여행 목적이 아니라 할지라도 요새는 환율이 떨어졌을 때 달러나 엔화 등을 틈틈이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환율 좋을 때를 이용해 조금씩 환전하는 일, 이것이 여행의 시작이라 생각한다. 위비톡, 리브, 써니뱅크 등 은행별 환전앱을 이용하면 통화별로 80~100%까지 우대를 받아 매매기준율 가까운 수준으로 환전할 수 있다. 앱으로 환전을 하는 경우 환율을 시간 단위로 살펴보다가 가장 적당하다 싶을 때 바로 환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찾을 때는 가까운 은행이나 출국일에 맞춰 공항 등 원하는 곳을 지정해 희망일에 방.. 2019. 1.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