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연극 '스캔들', 대학로 공연을 보고..

by 비르케 2019. 2. 27.
300x250

 

연극 '스캔들'을 보기 위해 오랜만에 대학로를 찾았다. 40분 전쯤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입구에 줄이 길었다. 작년 5월부터 시작했던 연극이라 볼 사람들은 대부분 보지 않았을까 싶어 느긋하게 관람하겠다 생각했는데, 중간쯤 정도에 겨우 자리를 잡았다.  

 

 

'스캔들'의 출연진들 

김승현씨가 있어서 내심 기대했지만 김현민씨가 그 배역을 맡았다. 이재욱(순성역)씨나 미달이 김성은(순지역)씨의 모습도 출연진에 들어있다. "저요!"가 붙어있는 연기자가 이번 출연진이다.

 

 

대학로 분위기에 맞게 가벼운 느낌의 연극이다. 아내가 친정에 간 사이 애인을 부르려 했던 작전이 실패하고, 애인을 감추고자 시작한 거짓말이 점점 미묘한 스토리로 확대되어 간다. 게다가 인물들의 이름이 비슷비슷한 데서 꼬이고 또 꼬이고.. 의도적으로 때로 의도와 상관없이, 거짓말은 눈덩이처럼 커져만 간다.

 

 

연극 시작 전

배우들의 등장을 기다리는 시간이다. 배치되어 있는 무대 장치들을 보면서 나름의 방법으로 스토리를 상상해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독특했던 건, 침실을 제외하고 방문마다 위에 동물인형이 있단 점이다. 왼쪽에는 말 인형이 있는 '마굿간', 오늘쪽으로는 닭 인형이 있는 주방과 돼지 인형이 있는 돼지우리가 위치해 있다. 배경이 전원주택이라, 집을 짓기 전 마굿간이 있던 자리와 닭우리, 돼지우리가 있던 자리를 그대로 방 이름으로 사용한 것인데, 극을 보면 볼수록 이 부분이 참 재미있는 발상이었단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는 마굿간에 가고, 누군가는 돼지우리로 가고, 누군가는 닭이 연상되는 주방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위치가 서로 또 뒤바뀌기도 하고.. 그냥 밋밋하게 어느 방으로 들어간다거나 들어가라는 대사보다 훨씬 재미있었다.

 

 

연극이 끝나고 난 다음 포토타임

인사와 함께 배우들이 춤까지 선사해 주었다. 밝고 코믹한 설정으로 한바탕 웃고난 다음이라 박수를 치는 사람들의 모습에도 활기가 느껴진다. 마지막까지 관객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연기자들의 모습이 참 좋았다. 때로는 살살 녹이는 말투로, 때로는 어리숙한 행동으로, 관객을 들었다 놨다 하는 연극 '스캔들', 아직 못 본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사실 우리집 대딩 아들래미에게 함께 보자고 했다가 거절당한 연극이다. 이런 연극을 어떻게 엄마랑 볼 수 있느냐며 아주 가볍게 거절을 해버려 순간 당황스러웠지만, 사실상 엄마랑 봐도 하나도 안 괜찮지 않은 연극이고, 처음 만나 썸을 타는 사이에 봐도 그다지 민망할 일 없는 연극이다. 이 또한 내 관점이긴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