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8

포토샵 / 포토샵에서 아이콘 수정하기 ------------------------------------ 사진을 올릴 때, 얼굴은 가리고 싶은데 맘에 드는 아이콘은 2% 부족하게 느껴질 때, 포토샵을 통해 잠깐 손 보는 방법이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원하는 분이 있을 것도 같아서 아이콘의 손 부분을 삭제해보았다. 이 사진은 언젠가 얼굴에다 이미 아이콘을 부착한 사진인데, 아직 아이콘을 부착하기 전이라면 아이콘을 먼저 손질해서 얹어줄 수도 있다. 손이 세 개인 것도 아니고... 이제부터 아이콘에 있는 손을 사진에서 삭제해보려고 한다. 먼저 이미지를 키우고... 툴창에 있는 선택툴로 아이콘의 손 부분을 선택해준다. 점선으로 손이 선택된 모습이 보인다. 아이콘의 손 부분을 선택했지만, 우리가 쓸 부분은 손이 아닌, 손을 제외한 나.. 2019. 3. 18.
한 편의 영화같은 음악, Falco의 ' Jeanny ' 가게에서 립스틱을 사고 있는 19세 소녀를 누군가 지켜보고 있다. 진한 빨간색 립스틱을 바른 그 소녀는 이내 그에게 납치되고야 만다. 가라앉은 목소리로 "지니, 이리와, 어서! (Jeanny, komm, come on)", 이렇게 시작하는 이 노래는 팔코(Falco)의 ' 지니(Jeanny) '란 곡이다. "아주 새빨갛게 입술을 바른 네가 말했지, "날 건드리지마!". 하지만 난 느꼈어, 눈은 말보다 더 많은 걸 의미하거든. 너도 내가 필요한 거잖아, 안 그래? (Zuviel rot auf deinen Lippen und du hast gesagt: "Mach mich nicht an." Aber du warst durchschaut, Augen sagen mehr als Worte. Du brauchs.. 2019. 3. 15.
드라마 '눈이 부시게' 속 타임리프 (사진: '눈이 부시게' 공식 홈페이지 캡처) 우연찮게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보게 된 후, 그 드라마만의 타임리프에 한참을 몰입했다. 다른 드라마에서의 타임리프는 그저 남녀가 바뀌거나, 한 인물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식의 전개를 보였다면, '눈이 부시게'에서의 타임리프는 스물여섯 살 혜자가 할머니가 되어 겪게 되는 좌절과 노년의 아픔이 절절하게 묻어나 초반부터 관심을 끌었다. 건강을 위해 챙겨먹어야 할 밥이기도 하지만, 한움큼씩 삼켜야 하는 노년의 각종 약들을 먹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꼭꼭 챙기게 되는 끼니들, 어제는 할 수 있던 일을 오늘은 하지 못 하고 먼 눈길로만 바라봐야 하는 수많은 일상들을 참 가슴 아프게 그려냈다. 어린 시절 어느 해변에서 주운 시계로 타임리프를 할 수 있게 .. 2019. 3. 13.
퀼트를 시작하기 좋은 나이 지역 카페에 중고로 올라온 퀼트 책을 얼떨결에 업어오고야 말았다. 집안 한쪽에 잠자고 있는 해묵은 원단들에 봄의 숨결을 불어넣고 싶은 열망이 나도 모르게 발동해 책을 올린 사람에게 챗을 걸었고, 몇 마디 나누다가 불쑥, '제가 살게요!' 하고 만 것이다. 결국 이 책들은 나의 것이 되었고, 나는 이제 스스로가 낸 숙제를 위해 가끔 바늘도 손에 쥐게 되었다. 손재주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바느질 또는 재봉 관련된 것들을 볼 때면 마음이 편안해지곤 한다. 학교에서 스티치를 하나씩 배우던 때, 또는 수틀을 앞에 두고 수놓기 숙제를 하던 때도 생각나고, 수년 전 옷을 만들겠다고 재봉틀을 끼고 있던 그때의 나로 돌아간 듯 느껴지기도 해서 기분이 오묘하다. "보이세요?" 퀼트는 처음이라는 내게, 책을 판 분이 아플.. 2019. 3. 12.
일러스트 / 로테이트툴 이용해 꽃잎 만들기 ------------------------------------------- 일정한 각도에 의해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일러스트 툴 중 Rotate Tool이 사용된다. 여기서는 꽃잎의 각도를 똑같이 하여 중심선을 따라 돌려가며 짧은 시간에 여러 개의 꽃잎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크게 어려운 건 아니라서 일러스트를 배운 사람이라면 흔히 해봤던 작업 중 하나일 것이다. 우선 꽃잎 한 장을 만들어야 한다. 이 타원형 꽃잎을 사용해 보라색 꽃을 만들 생각이다. Rotate Tool 선택 후, 타원 선택... 중심점을 Alt와 함께 클릭하면 Rotate 옵션창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만큼 꽃잎 개수를 선택할 수 있다. 원이 360도 이므로 360을 앵글 각도만큼 나누면 꽃잎의 수가 결정된다. 만.. 2019. 3.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