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5

100까지 유지할 수 없는 100세 실비보험 다시 보험 고민이다. 몇 년 전 보험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실비를 제외한 나머지 보험들을 꽤 해지했는데, 이번에는 실비보험 때문에 또다시 고민이 시작되었다. 실비보험은 당연히 있어야 하는 걸로만 여겼는데, 갱신시마다 올라가는 보험료를 보며 문득 100세까지 혜택을 보려면 미래의 월 납입 금액이 어느 정도나 될까 궁금해졌다. 그래서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는데 결국 상담사와의 통화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미래의 보험료는 커녕, 당장 올해 갱신시 예상 보험료도 알려줄 수 없다고 했다. 대충이라도 알려달라 부탁해 보았지만, 역시나 상담원은 '알려줄 수 없다', '알 수 없다'만 반복했다. 답답한 마음에 이번에는 담당 설계사에게 전화를 걸어보았다. 올해 갱신되는 보험료는 어느 정도일지, 100세까지 보장이 .. 2019. 7. 17.
TV 고장, AS의 불편한 진실 텔레비전이 갑자기 안 나오게 된 지 한 달이 다되어 간다. 전원을 누르면 불은 들어오는데, 화면도 안 보이고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TV를 켤 일이 거의 없다 보니 고장이 난 건 어쩜 한참 오래되었을 수도 있다. 요새는 물건을 자주 바꾸는 사람들이 많지만, 예전엔 10년 정도는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이 가전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기도 했다. 집에 있는 냉장고 두 대 중 오래된 게 14년째로 우리집에서 가장 오래된 것 같고, 그다음이 이번에 고장난 TV다. 2011년 생산되었으니 올해로 8년째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예전 브라운관 TV에 비해 요새 TV들은 수명이 더 짧다고 한다. AS를 접수하고 드디어 출장기사님이 방문해주셨다. 메인보드가 나갔다고 한다. 메인보드가 나갔다는 한 마디에, 비용이 꽤 나가겠.. 2019. 7. 10.
충남 역사박물관, 작지만 뜻깊은 박물관 충남 역사박물관은 거의 5년 만이다. 5년 전쯤 이곳에 들렀을 때는 '공주'라는 도시가 일제의 외압에 의해 쪼그라들기 전에 얼마나 대단한 도시였는지를 알게 되었다. 그저 지방 소도시에 불과하다 여겼었는데, 생각과 달리 관직에서 물러난 양반들이 주로 터전을 마련하던 요지 중 한 곳이 공주였고, 그런 이유로 공주는 지방 도시 중에서도 깐깐한 실세들이 꽤 많았던 것 같다. 감영이 있던 곳인 만큼 큰 도시는 큰 도시였던 것이다. 충남 지역의 중심이 대전으로 옮아가면서 과거의 영광은 퇴색되었지만, 찬란하던 도시의 자취는 아직도 유산으로 도시 곳곳에 남아 있다. '국고개길'이라 이름 지어진 공주시 중동의 빨간 바닥 길을 따라가다 보면,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터가 보인다. 이곳이 충남 역사박물관의 주차장이 있는 곳이.. 2019. 7. 8.
R.I.P 갑작스러워 더 안타까운... 최근 국내 모 여배우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그녀를 아끼던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내가 그녀를 처음 본 것은 아주 오래된 사극에서였다. 원래는 주연인 아가씨를 극진히 모시는 몸종이었지만, 나중에는 극에서의 비중이 점점 커져 주연보다 더 큰 존재감을 발휘하게 되는 드라마였다. 아무리 스토리가 그럴지라도 그녀의 연기가 밑받침되지 못했다면 그 인물이 그토록 인상적으로 그려질 수는 없었을 것이다. 원래도 연기를 잘 하는 배우였지만, 이제 한창 무르익은 연기를 펼칠 수 있는 나이에 요절을 하고 나니 팬들의 안타까움은 더한 것만 같다. 그녀와 아주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나이로 죽은 독일 여배우 소식이 있다. 리자 마르티네크 ( Lisa Martinek),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네스호의 비밀', '트위스트 존'.. 2019. 7. 2.
기숙학원 여름캠프 21일부터 시작 기숙학원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재수생들의 전유물이었는데, 요새는 방학마다 재학생들을 위한 방학 캠프로 들썩인다. 여름방학은 겨울방학과 달리 재수생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명 기숙학원들은 재학생 캠프를 아예 마련하지 않거나 받더라도 제한적이다. 여름방학 동안 재학생을 받아줄 수 있는 기숙학원들도 미리 예약을 통해 대부분 이번 주말인 21일부터 캠프에 들어간다. 부모가 기숙학원에 억지로 보낸다고 모든 자녀들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아니므로 캠프에 들어가는 청소년 본인의 의지가 우선임은 말할 나위 없다. 더군다나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여러 곳을 알아보고 더 세세하게 고민해 봄직 하다. 사진은 독학형 기숙학원이다. 말 그대로 하루 온종일 이 공간에서 혼자만의 싸움을 하고, 밤이 되면 숙소.. 2019. 7.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