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정보..

알라딘 중고책 팔기 - 편의점 택배 이용하기

by 비르케 2021. 3. 18.
300x250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라딘 판매자 가입과 상품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판매자 가입과 상품 등록을 마친 어느 날, 알라딘에서 이런 문자가 온다. 주문이 발생한 것이다. 

 

원래는 맨 아래 '모두 보기'가 있을 정도로 긴 문자다.

어떤 책에 대한 주문인지, 주문번호, 출고 시한 등의 내용이 있고, 알라딘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도 있다. 

 

 

알라딘 홈페이지 하단 알림이나 '회원에게 팔기'로 들어가면,

1.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그다음,

2.배송업체 선택을 한다.

나는 주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기 때문에 오른쪽에, '알라딘 지정 편의점 신청' 단추를 누른다.

거기까지 하고 나면, 

3.편의점택배 위탁신청 승인번호'가 뜬다. 이 번호를 알고 있어야 택배를 보낼 수 있다. 

 

 

이제 책을 꼼꼼히 포장한 다음, 주변에 있는 GS25 또는 CU 편의점으로 간다. 폰을 챙기지 않으려면 위탁 승인번호는 따로 메모해서 가져가야 한다. 이 번호가 없이 택배를 그냥 보내면 나중에 배송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은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 가능하지만, 괜한 신경을 써야 하고 착불일 경우 배송료 이중부담으로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다.

 

 

편의점 택배 이용 방법

 

 

편의점 위탁번호를 사용해 택배를 보낼 거라서 '쇼핑몰 택배'를 선택한다. 그런 다음 주문내역을 꼼꼼히 확인하고 무게를 측정한 후 운송장 출력을 한다. 편의점택배를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았더라도 순서에 따라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운송장이 출력되고 나면 왼쪽 부분을 떼서 택배 물품에 붙이고 오른쪽은 스캔할 수 있게 카운터에 제시했다가 정산이 끝나고 챙겨나온다. 

 

알라딘 판매 정보에 굳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운송장 번호가 자동으로 뜨고 배송추적도 시작된다. 알라딘 중고책 판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참 편하다. 

 


 

 함께 읽을 만한 글 

알라딘 중고책 팔기 - 판매자 가입, 상품 등록

 

알라딘 중고책 팔기 - 판매자 가입, 상품 등록

필요 없어진 책들을 알라딘 중고사이트에 올려놓고 판매하고 있다. 처음에는 박스째 수십 권을 매장에 직접 가져가서 팔았지만, 이제는 중고책 판매자로 등록해 팔고 있다. 애들 어릴적 책들부

birke.tistory.com

알라딘에서 중고책 잘 파는 방법

 

알라딘에서 중고책 잘 파는 방법

예전 우리집에는 책이 정말 많았다. 애들 책 어른 책 너무 오래 책이 쌓였다. 애들이 커서 더 이상 안 보는 책이 많아지자 어느 순간 다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엄청난 책 박

birk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