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5

일러스트 / 사각형 이미지 원형 왜곡 ----------------------------------------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네모난 사진을 동그란 틀 안에 넣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위 그림을 봐선 단순히 둥글게 잘라낸 이미지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알 수 없지만, 아래 사진들을 보면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 왼쪽은 이미지를 그냥 잘라낸 것이고, 오른쪽은 일러스트 효과를 주었다. 얼른 보아서는 구분이 안 가지만,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배경이 모여 있고, 전깃줄도 휘어 보인다. 즉, 왼쪽은 원본의 변형 없이 자르기만 했고, 오른쪽은 동그란 형태로 왜곡한 이미지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오브젝트를 변형시킬 수 있다. 이미지 위에 원을 하나 얹은 다음, 둘 다를 선택해, Object -> Envelope Disto.. 2018. 9. 30.
미국 기준금리 인상과 환율 이미 예고된 바 있던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단행되었다. 올해 들어 세번째인 미 금리 인상 첫날 별다른 파장은 없이 차분하게 하루가 지나갔다. 추석 연휴 내내 1,116원대에 머물러 있던 원·달러 환율은, 이른 아침 1,110원 아래로 저점을 찍고나서 장 마감에 1,112원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금리 인상을 앞두고, 긴 연휴 동안 어쩐지 환전을 조금이라도 해야만 할 것 같은 유혹에 빠졌던 사람이 한 둘은 아닐 거라 생각된다. 어쨌거나 1,120원대 환율이 연휴를 앞두고 1,110원대로 내려앉았는데, 마침 연휴 끝자락에 미국 금리 인상 소식마저 들리니 마음이 조급해진 사람들이 꽤 있지 않았을까, 첫날의 원·달러 환율은 그런 이유로 저점 출발을 했을 수 있다. 예견된 결과로 인해 충격이 적었던 탓도 있다. .. 2018. 9. 28.
가을비 오는 날 공주 공산성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공주 공산성에 다녀왔다. 정체가 시작되기 전에 일찍 나선다고 나서다 보니 급기야 너무 일찍 도착하고 말았다. 어디서 시간을 보내야 하나 고민하다가, 공산성에 가기로 마음먹었다. 마침 이번 주까지 백제문화제가 열리고 있어서, 날씨는 좋지 않아도 이 작은 도시 곳곳에 새삼 활기가 느껴졌다. 공산성으로 향하는 입구인 금서루 앞에 비석들이 열을 지어 서 있다. 공주 전역에 흩어져 있던 비석들을 이곳에 한 데 모은 것이라 한다. 주로 충남감영과 공주목 관아에 비치되어 있던 비석들로, 대부분 공덕을 기리는 송덕비들이다. 금서루를 가운데 두고 남과 북으로 길이 둘로 나뉘어 있는데, 제대로 다 돌자면 날을 잡아야 해서 한 시간 전후의 짧은 코스로 돌기 위해 남쪽 길을 택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아찔.. 2018. 9. 22.
일러스트 / 망점 효과 ----------------------------------------------- 망점 효과는 시각적인 농담(濃淡)을 표현할 때 쓰는 점들의 집합으로 만들어진다. 일러스트나 포토샵 둘 다 망점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 중 일러스트에서 망점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망점을 만들기 위해 도형툴에서 사각형 하나를 가져온 다음, 패널 창에서 Gradient를 선택한다. Gradient 창에서, Type을 Radial로 맞추면 사각형 안에 동그란 모양으로 Gradient가 잡힌다. 포스팅을 하는 김에 망점 효과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험해보려고 Via Copy를 통해 오브젝트를 여러 개 복사했다. 망점 효과를 주기 위해, 그라디언트 상태에서 effect -> pixela.. 2018. 9. 21.
포토샵 / 이미지 색상 바꾸기 1. Image-Adjustments-Hue/Saturation 빨간색 수첩을 다른 색상으로 바꾸고자 한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색상 보정 방법은 Image-Adjustments-Hue/Saturation이다. 단축키를 외워두고 사용하면 편리하다. 단축키 Cntl+U. 2. Image-Adjustments-Replace Color 직접 보정하고자 하는 부분을 찍어서 색상을 잡을 수 있다. 스포이드로 찍은 값이라서 일괄적인 반영에 더 편리할 수는 있지만, 정교함은 더 떨어진다. 3. 레이어 패널 창 하단 Hue/Saturation 레이어 창 아래 있는 ◑를 눌러 색상과 채도, 명도를 직접 잡아준다. ※ Paint bucket tool 마른 붓으로 채색을 한 것처럼 색이 들어가지 않은 부분들이 있다. 꼼.. 2018. 9.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