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부하며 정리하며

블로그명 반복 현상 바로잡기

by 비르케 2021. 2. 16.
300x250

 

언젠가부터 블로그를 검색하면 블로그 이름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증상이 보였다. 

데스크탑으로 검색하는 일이 드물다 보니 아마도 처음부터 그랬던 걸 이제야 알아챘을 수도 있다.

 

 

이렇게  블로그명 :: 블로그명 - 블로그 주소 형식으로 나타난다.

 

대체 어디가 중복이 되어 있기에 이렇게 나타나는지, 소스가 중복된 부분들을 우선 건드려 보았다. 

지웠다 붙였다 하다 보니 타이틀 부분이 정의된 한 줄이 그제야 눈에 들어왔다. 

바로 눈 앞에 두고도 다른 것만 만졌던 거다

 

<title>비르케 's Blog :: 블로그명 반복 현상 바로잡기</title>

 

이 부분에 있는 기호  :: 을 보니 더 의심이 갔다.

 

머물고 싶은 삶을 찾아서 :: 머물고 싶은 삶을 찾아서 - birke.tistory.com

이렇게 블로그명이 반복된 부분에도 콜론이 겹친 형태 :: 가 있어서다.

 

 

 해결  

비르케 's Blog ::  이 부분을 삭제해준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서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편집창에서 뭘 잘못 만졌는지 이제는 네이버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안 지가 한참이 지났으니, 블로그 하려면 챙겨야 할 게 많다. 

다행히 로봇 수집에는 이상이 없었다. 

 

 

 

처음에 블로그 이름이 반복되니 코딩 단계에서 어느 부분이 반복된 건가 싶어서 반복된 부분을 삭제했던 기억이 났다.

 

이럴 때를 대비해 HTML 소스 전체를 긁어 다른 데 복사해 두는 일이 중요하다. 

복사를 해두지 않았더라면 그렇게 용감하게 삭제하지도 않았을 테지만.

 

얼른 원래대로 붙여넣기를 했다. 

그래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바로 반영은 되지 않아 기다려야 했다. 

 

이삼일 정도 지나자 그제서야 반영이 되었다.

처음과 같은 상태로 되돌아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