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또 하루

메타세쿼이아 열매가 마르는 과정, 나흘간의 변화

by 비르케 2021. 12. 1.
300x250

지난번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서 메타세쿼이아 열매를 주워왔다.

몇 개 더 줍고 싶었는데 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하나만 주머니에 담아왔다.

원래 초록색이던 열매는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갈색으로 바뀌어갔다. 

 

메타세쿼이아 열매가 마르는 과정, 나흘간의 변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몇 번 걸어봤지만, 열매는 이번에 처음으로 보게 됐다.

모양이 신기해서 주머니에 넣은 채 집으로 돌아와 책상 위에 올려두었다.

어떤 모양으로 마르는지 궁금해서 변하는 모습을 지켜보기로 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서 주운 열매

 


메타세쿼이아 열매 주운지 4시간 뒤
4시간 뒤

 

네 시간 만에 얼핏 보니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고 있어서 이렇게 사진도 찍었다.

열매를 더 주우려 했어도 찾지 못했던 이유를 알 것도 같았다.

 

바닥에 떨어진 열매들 속에는 이미 갈색으로 변한 열매들도 많았을 텐데,

초록색 열매만 열심히 찾고 있었으니 눈에 쉽게 띌 리 없었다.

 

 

 

메타세쿼이아 열매 주운지 8시간 뒤
8시간 뒤

 

여덟 시간이 지나자 메타세쿼이아 열매에 이런 균열이 보이기 시작했다.

주머니에 넣고 자꾸만 만지작거려서 이렇게 된 건가 하면서도 그냥 더 두었다. 

 

 

하루 뒤

 

하루가 지나자 메타세쿼이아 열매에 이렇게 지그재그 모양의 균열이 많이 생겼다.

꼭 허니머들러(꿀 젓는 막대) 같다.

안쪽으로는 끼워넣은 듯 씨가 꽉 들어차 있다. 

 

 

메타세쿼이아 열매 주운지 4일뒤 -1

 

메타세쿼이아 열매 주운지 4일뒤
메타세쿼이아 열매 주운지 4일 뒤 -2

 

나흘째가 되자 이렇게 바싹 말랐다.

갈색으로 마를듯 하더니 초록의 기운도 남아 있다.

 

안에 들어있는 씨들도 바짝 말라서, 사진을 찍으려고 몇 번 뒤집으니 씨가 우수수 떨어진다.

하나만 찍자니 사진이 매번 썰렁한 듯해서 이렇게 모양을 잡아 사진을 찍어 보았다. 

 

메타세쿼이아 길에 가면 열매를 여러 개 주워서 계절에 어울리는 장식을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솔방울이랑 함께 물에 담가 두었다가 꺼내 천연 가습기로 사용해도 좋겠다.

물기 잔뜩 머금은 솔방울과 메타세쿼이아 열매를 방에 두면

건조한 겨울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마르면 다시 물에 담가두었다 여러 번 재사용할 수도 있다.


 

늦가을 정취 가득 당정뜰 메타세쿼이아 붉은 가로수길

11월도 끝자락에 접어들었다. 한여름 푸르름을 자랑하던 메타세쿼이아는 늦가을 붉은 기운으로 아름답게 물들어간다. 구불구불 이어진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으며 마지막 가을을 느껴본다. 바람

birke.tistory.com

 

양평, 영하의 한강, 그리고 맛집

영하 날씨에 엄마를 모시고 양평 드라이브에 나섰다. 집에서 반 시간 거리라서 자주 찾게 되는 곳인데, 양평에 제대로 필이 꽂혀서 딴 데 다 제치고 맨날 양평이다. 강원도 방향으로 경강로 타고

birk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