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또 하루

팔당대교 아래서 보는 예봉산 불, 자나 깨나 불조심

by 비르케 2023. 4. 4.
300x250

팔당대교 아래서 보는 예봉산 불, 자나 깨나 불조심

벚꽃철이라 한창 만개한 분홍색 길을 간다. 이 풍경과 어울리지 않게, 멀리로 연기를 내뿜는 예봉산의 모습이 보인다. 팔당대교 인근 수려한 산들 중 하나인 예봉산에서, 지난 3일 낮부터 연기가 올랐다. 바로 옆에 한강이 있어 헬기가 분주히 물을 퍼다부으니 불길이 금세 잡히려니 했다. 하지만 불길은 꼬박 하루동안 잡히지 않았다.

 

 

지난밤, 당연히 꺼진 줄로만 알았던 산불이 벌겋게 달아오른 모습을 보았다. 산 위에서 번지는 불을 보는 건 처음이었다. 그 멋진 산에 나무가 타고, 행여 사람까지 다칠 수도 있다 생각하니 혀를 날름거리는 듯한 불길에 공포감이 일었다. 

 

 

평소 새소리 풀벌레 소리만 가득하던 풍경에, 이틀째 헬기소리가 요란하다. 비가 내린다는 예보도 있었지만, 하늘만 잔뜩 찌푸린 채 오후 늦게까지 비는 영 소식이 없는 하루였다. 그래도 많은 분들의 수고가 있어 결국 불길은 잡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잔불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다행히도 저녁부터 비가 온다. 

 

봄에는 물이 가득해야 하는데, 비 소식이 없어서 내내 여기저기서 산불이 잦았다. 이렇게 가뭄이 심한건 정말 오랜만이지 싶다. 이번 비가 넉넉하게 내려주면 좋겠다.

 

- '강 건너 불 구경', 이라고, 정말로 팔당대교 아래서 강 건너 불을 보았다. 

 

반응형

댓글